티스토리 뷰

차량용 블랙박스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워낙 황당한 사고들이 난무하는 공공도로에서 블랙박스가 없다면 운전자가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겠죠.. 하지만 비싼가격과 설치의 번거러움, 생소함 등의 문제로 블랙박스 사용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블랙박스의 단점 중 하나가 제 생각으로는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차량내부가 어지러워지는 경향도 있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카네비컴에서 국내최초로 차량 매립형 블랙박스 뷰게라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선이 보이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과 고성능 렌즈가 모두 조합된 제품이라고 하는 만큼 많은 기대가 됩니다.

 

 

 

 

위와 같이 특이한 디자인입니다. 라인이 잘 살아있지만, 기계적인 느낌이 상당히 강한 제품의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전면에는 렌즈 하나만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 메모리카드 삽입구가 위치해있습니다. 매립형이라 설치를 하게되면 선이 보이지 않아 본체만 깔끔히 드러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 제품의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차녹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 후의 상황을 차주가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좋은 점입니다. 화질은 HD화질인데 요즘 블랙박스와 크게 차이가 나는 성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같은 해상도라도 렌즈에 따라 블랙박스 영상의 품질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직접 사용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제품이 렌트카 업체와도 계약을 맺어 공급한다는 것을 보면 품질이나 서비스면에서의 신뢰도는 높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누리닷컴에서 이 제품을 체험할 분들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저와 같이 초보운전자들은 자신의 잘목이 아닌 사고에도 불구하고 대처를 못해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블랙박스에 대해 관심을 더욱 가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http://www.enuri.com/event/EventReview.jsp?event_idx=882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체험단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