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출처 : 코원 공식 홈페이지


코원에서 첫 안드로이드 MP3p인 D3를 출시하고, 두번째 안드로이드 MP3p도 공개했습니다. 바로 Z2인데요, 이전 제품인 D3에서 배터리성능과 전체적인 퍼포먼스가 많이 아쉬웠던 만큼 이번제품은 많은 성능향상으로 공개되었는데요..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z2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FULL HD 1080p 영상도 지원하며, 화면은 요즘 출시하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플레이어에 비해 약간 작은 3.7인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가 3.5인치이긴 하지만 요즘 스마트플레이어는 4인치가 넘어야 그 활용도나 요즘 추세에 맞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z2에서 제일 기대되는 것 중 하나가 '제트이펙트5'입니다. 코원의 음장은 상당히 깔끔하고 선명한 느낌으로인해 큰 매력을 느꼈던 만큼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되는 제트이펙트5가 상당히 기대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코원제품답게 음악, 영상, FM라디오 등 모든 오디오 출력헤 적용된다는 것도 괜찮은 부분이고 말이죠.

CPU도 제법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GHz CORTEX-A8 CPU 를 장착해서 보다 향상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RAM은 512MB로 적당한 용량이라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z2는 안드로이드 마켓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하는 부분은 올레마켓을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T스토어가 국내에서 가장 큰 마켓인게 사실이긴해도 올레마켓유저인 저는 올레마켓도 상당히 잘 사용중이고, 활성화 되어있는만큼 z2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OS는 2.3이지만 4.0으로 지원하지 않을까... 살짝 기대는 하지만.. 아직은 정확히 나온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함부로 언급하기가 그렇네요.

디자인에 대해서 약간만 언급을 하려하는데요... 전체적으로 그냥 봤을 때는 정말 예쁩니다.. 심플하고 말이죠.. 하지만 코원만의 특징을 찾으려고 하며 본다면 많이 안타까운 디자인임이 사실입니다. 코원만의 색이 없어서.. 차라리 디자인은 D3가 더 낫지않나... 라는 생각까지 해봅니다. 약간 삼성의 P3를 닮은듯 하기도 하고.. 아이리버의 느낌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직접 봐야 자세히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는 코원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Z2의 스펙 입니다.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코원 사용자모임인 코원미니PMP에서 Z2 체험단을 모집하고있습니다. 아마 체험단의 활동을 통해 코원의 후속 제품들을 발전시킬 수 있고 z2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합니다. 리뷰에 자신이 있거나 제품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이번 기회에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관련 정보 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체험단 모집기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모집기간은 28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31일에 난다고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