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좀비컴퓨터
디도스(DDOS)

 


디도스는 언제든지 한번 씩 일어나기 마련이고 한번 일어나면 규모가 상당히 크기에 미리 예방을 해야할 것 입니다. 일단 디도스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자료는 네이버 용어사전을 참고한 것 입니다.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706&docId=3304)

 

여러 대의 컴퓨터를 일제히 동작하게 하여 특정 사이트를 공격하는 해킹 방식의 하나.

서비스 거부(DoS)란 해킹수법의 하나로 한명 또는 그 이상의 사용자가 시스템의 리소스를 독점하거나, 파괴함으로써 시스템이 더 이상 정상적인 서비스를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공격 방법이다.

이 수법은 특정 컴퓨터에 침투해 자료를 삭제하거나 훔쳐가는 것이 아니라 목표 서버가 다른 정당한 신호를 받지 못하게 방해하는 작용만 한다.

쉽게 말해 대량의 접속을 유발해 해당 컴퓨터를 마비시키는 수법이다.

위와 같이 컴퓨터를 동작시켜 특정사이트를 공격하기도 하며, 컴퓨터를 파괴시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 버리는 해킹방식이 디도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료를 훔쳐가는 목적은 아니지만 피해는 생각보다 크며, 해킹컴퓨터를 마비시키기에 골치아픈 것이죠.



안전모드 부팅방법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1. 컴퓨터의 전원을 켠다

2. F8 을 여러번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고 나면, 디도스 예방, 치료 과정으로 넘어갑시다..!



디도스.. 어떻게 예방, 치료해야 할까요?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전용백신 다운로드란이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와 하우리 중 원하는 백신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한 뒤 백신프로그램을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시켜 유지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은 열람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와 같이 디도스를 예방, 치료하고 안전하게 컴퓨터를 이용한다면 좋을 것 입니다. 저같은 경우 모든 컴퓨터의 디도스 검사를 시행하였고 전혀 문제 없다고 나오네요..^^

여러분들도 어서 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