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스마트폰으로 돈 버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휴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적립되는 방식, 잠금화면에 광고를 노출시켜 잠금해제 시 적립되는 방식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이번에 리뷰할 애플리케이션은 잠금화면에 광고, 콘텐츠를 노출시켜 잠금해제 시 적립되는 앱입니다.


타 애플리케이션과의 차이점은 '질 좋은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적립받을 수 있다' 는 것 입니다. 또한 댓글을 작성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잠금해제만 해도 게이지의 퍼센트(%)가 올라가, 100%가 되면 100~5만포인트 까지 무작위로 적립됩니다.


또한 우리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CJ 계열사를 이용할 수 있는 CJ ONE POINT로 적립이 된다는 것도 CJ 계열사를 자주 이용하는 저에게는 상당히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J 계열사 중 'CGV,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빕스, CJ몰' 등이 있습니다.






포인트락커는 잠금화면 앱으로 스마트폰을 켰을 때, 사용할 때 가장 먼저 보는 화면입니다. 그만큼 구성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포인트락커의 화면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포인트락커는 크게 '상단 메뉴, 시간 확인, 배경화면, 포인트 게이지(잠금 해제 버튼)'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가 포인트락커를 사용하며 가장 편리했던 점은 상단메뉴의 바코드 탭인데요, 굳이 CJ ONE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바코드를 보여줘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CJ ONE 모바일 앱이 있지만, 포인트락커는 잠금화면에서 바로 바코드 제시가 가능해서 더 편리했습니다.


배경화면도 유저가 원하는 배경으로 바꿀 수 있으며 잠금 버튼을 좌측으로 밀면 해당 광고나 콘텐츠와 관련된 페이지로 이동하며, 우측으로 밀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어 잠금화면 상태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CJ ONE 포인트 보유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CGV 예매할 때, 투썸플레이스에서.. 등 다양한 경로에서 잘 활용하고 있는 포인트 입니다. 또한 제일 우측 이미지와 같이 광고도 노출되며,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면 즉시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광고 페이지만 이동했는데 100p 나 적립되는 광고도 있어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포인트가 CJ ONE 포인트인데요, 포인트락커를 통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 너무 편리하고 좋아졌습니다. 지금까지 포인트락커를 통해 약 3000포인트를 적립받았는데요, 평소 적립받아 사용하던 포인트와 합산해 커피도 마시고 영화도 할인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운데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고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이용하고 댓글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게이지가 올라가 원 포인트를 더 빨리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 중 심심할 때 가벼운 웹서핑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다양한 주제가 있습니다. 3번째 사진과 같이 주제별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콘텐츠를 이미지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락커로 적립한 포인트는 타 잠금해제 애플리케이션과는 다르게 CJ계열사에서 사용가능한 CJ ONE 포인트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현금으로 환급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포인트의 사용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매장으로는 앞에서 언급하였지만 'CGV, 투썸플레이스, 제일제면소, 올리브영, 빕스' 등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하기 위해 카페는 투썸플레이스를 자주 가는 편이에요. 영화는 포인트 때문이 아니더라도 특별관을 선호하는 편이라 CGV를 애용하고 있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CJ ONE 포인트를 쌓고 사용하다보니 포인트락커로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하거나 어색한 점은 없었습니다.





제가 원래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와 포인트락커를 통해 적립받은 포인트를 합산해 투썸플레이스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먹었습니다. 일단 CJ ONE 포인트기 때문에 티라미슈가 5천원 이라면, 꼭 5천점을 모으지 않더라도 중간에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편한점이죠. 이러나 저러나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는 점이 제일 유리한 점입니다. 제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거죠!






이렇게해서 CJ에서 서비스하는 포인트락커에 대하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다양한 잠금앱이 있지만 CJ가 보유한 방대한 질 좋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CJ ONE 포인트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CJ 회원이라면 지금까지 적립한 포인트와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상당히 유용한 부분입니다.


콘텐츠를 이용하고, 포인트 적립해 영화도 보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포인트락커 리뷰를 마무리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