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가상 통신사, MVNO가 활성화 되어 저가형 요금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저가형 휴대폰 또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 패턴, 분위기 등을 고려해 가장 매력적이고 합리적이라 생각되는 인터파크의 저가형 휴대폰인 큐브폰이 공개되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한 이유들을 간단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가격에 비해 괜찮은 성능이라 표현한 것은, 이 제품이 개통 시 단말기 무료라는 매력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1GHz 듀얼코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편의점 폰이라면서 나오는 제품들도 대부분 싱글코어이거나 피쳐폰인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파크가 직접 판매한다는 점도 주목해야 하는데, 만약 제품이 고장났을 때 문의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됩니다. 전국 30개의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기에 수리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바로 A/S센터 방문 수리 가능하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은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저가형 폰이라 낮은 버전 또는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인터파크와 제조업체에서 바로 생산하기 때문에 이렇게 최신 운영체제와 타 저가형 스마트폰에 비해 괜찮은 사양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구글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체제의 보장이 된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한 때 구글 인증 받지 않은 기기들이 제법 나왔었죠? mp3p 특성상 굳이 장착하지 않아도 되는 카메라로 인한 인증 거부라던지 이 외의 다양한 저가형 제품들에 비해 인터파크 큐브폰은 구글 인증을 받았다는 것이 주목할만 합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은 TTA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TTA 인증은 한국정보통신 기술협회에서 엄격한 시험 기준을 통과하여 안정성과 적합성을 공식 인증 받았다는 의미 입니다. 알뜰폰으로는 국내 최초 TTA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라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최근 외산 공기계를 구입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 제품들은 안정성에 있어서 보증받지 않았지만 인터파크 큐브폰은 TTA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안정성에 있어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4인치 TFT LCD 탑재 제품으로 화면크기도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으며 자연색상을 잘 재현해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레티나는 아니지만, 저가형 스마트폰에 제일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AMOLED 디스플레이에 비해서는 LCD가 좋았습니다.




전국 30개의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기에 수리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바로 A/S센터 방문 수리 가능하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제 사례를 들어보자면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한 브랜드의 저가형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다 고장이 나서 수리를 받아야 했는데, 지방이라 A/S센터가 없어서 직접 보내고 상당 기간 기다려야 하는(배송기간만 해도 왕복 약 3~4일)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볼 때 전국 A/S센터가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야마하 앰프를 사용한 스피커를 내장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타 저가형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전략으로 보이는 이 사항은 실감나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을 사용하게되면 4가지 혜택을 아무 조건없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의 새로운 상품이기도 하면서 알뜰폰에 대한 사람들의 약간의 거리감을 좁히고자 많은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을 신청하면 단말기는 기본적으로 무료지급됩니다. 그렇다고 상당히 높은 요금을 의무적으로 납부해야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실용적이고 경제적입니다. 


보통 단말기 무료를 조건으로 내건 판매자들을 대부분이 상당한 약정과 위약금, 요금 등을 요구하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저가격을 목적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스러운 조건들이 없어 가장 이상적인 단말기 가격이 형성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가상통신사라도 가입비는 보통 지불해야합니다. CJ헬로모바일 또한 인터파크 큐브폰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제품을 구입하고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비를 납부합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은 가입비가 면제되며, 유심비 또한 면제되어 추가적인 비용없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상당히 매력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비와 유심비만 해도 약 3만원이 넘는 가격인데, 이 두가지 가격을 면제시켜준다는 말은 전체적인 통신비가 또 한 번 줄어든다는 의미로 저가형 스마트폰과 잘 맞는 이미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을 사용하면 통신요금을 최대 52% 절약하게 된다는 것도 상당한 혜택입니다. 이 또한 인터파크 큐브폰만의 혜택으로, CJ헬로모바일의 일반적인 요금제와는 다른 인터파크 스마트 요금제를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스마트 표준/28/37 로 총 3가지의 요금제가 있으며, 월 기본료는 부가세까지 포함해서 8800/18700/26400 으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정도 통화량, 문자량, 데이터량 기본 제공 혜택에 기본요금이면 타사 대비 약 52% 정도 저렴한 요금입니다.


월 26400원을 납부하면 음성 200분, 메시지 350건, 데이터 500MB가 무료라서 통화량이 많은 분들이 아니라면, 월 26400원 만으로도 충분히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메리트있는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을 구입하면 상당히 고급스러운 가죽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휴대폰 구입하면 관련된 악세사리 구입을 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제품을 구입하면 가죽케이스와 보호필름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상당히 좋은 점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색상의 가죽케이스가 있으며, 국내 생산되는 제품이라 품질 또한 보장된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심플하면서도 넣고 빼기 쉽다는 점 또한 좋으며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덮개가 없다는 것이 저에게 있어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저는 덮개가 있으니 처음에는 잘 사용했지만 점점 불편해져서 결국에 가죽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점으로 볼 때 저는 위와 같은 형태의 가죽케이스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인터파크 큐브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의 목적은 대부분이 통신료를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단말기가 무료라서 단말기 할부금이 월별로 청구되지 않으며, 인터파크가 설계한 저렴한 통신 상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인터파크 큐브는 월 평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며, 2년 동안 약 83만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큐브의 기계값 자체가 무료라서 단말기 할부금이 없어서 전체적인 청구요금이 상당히 낮아지며, 통신비 또한 인터파크 전용 요금제라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스크린샷을 확인하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기본 탑재 런쳐라 그런지 가볍고 심플해서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기본 가벼운 런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추가로 고런쳐나 노바런쳐, 버즈런쳐 등 다양한 런쳐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면 위와 같습니다. 4인치 디스플레이가 전면에 위치해 있으며, 영상통화 및 셀프카메라 촬영 등의 목적 전면카메라가 위치해있습니다. 조작키는 터치버튼으로 구성되어있어 버튼을 자주 눌러 고장나는 일이 없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두께도 얇은 편이고 후면에는 렌즈와 플래시,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로고가 가운데에 위치해있네요. 인터파크 큐브를 줄여서 아이큐브라고 부르는 것 같은데 로고가 약간만 더 작아도 괜찮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만족스럽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알아보자면 위와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2가지 색상이 있으며 앞에서 언급하고 강조한 야마하 앰프를 사용했습니다. 통신방식은 3G WCDMA 이며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책임지고 판매를 하는 이 제품의 제조사는 KONKA 로, 이 기업은 중국 국영기업입니다. 중국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많은 브랜드로 국제 인증 기준 이상의 품질을 가진 제품만을 생산하는 콘카에서 생산합니다.


최대 32GB 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SD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1500mAh 입니다. 약간 적은 용량일 수 있겠지만 듀얼코어 512mb 에는 크게 부족함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해서 인터파크 큐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www.interpark.com 좌측의 인터파크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상통신사의 저가형 MVNO스마트폰으로 기기값만 저렴한 것이 아닌 인터파크만의 요금제와 결합하여 전체적으로 통신료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상품이라 생각하며, 세컨폰이나 아이들에게 개통해주기 가장 좋은 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